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학교 대상 찾아가는 영어교육 3월 19일 첫 운영

0
353

○ 원어민 교사가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영어교육’ 운영
-퀴즈, 만들기 등 활동 중심 영어 원어 수업
-일일체험 영어 프로그램 2가지 진행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는 지난 3월 4일부터 경기도 내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3월 19일 남양주시 소재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교육을 첫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영어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개설됐으며,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원어민 교사가 파주캠퍼스 방문이 어려운 학교(단체)로 직접 찾아가 영어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찾아가는 영어교육은 원어민 수업 기회가 부족했던 학교에 실제 원어민 교사가 영어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교육 체험과 실생활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교육과정은 전부 영어로 진행되며 ▲다양한 퀴즈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형 수업’ ▲교구재 세트로 작품을 만드는 ‘만들기 수업’ 총 2차시로 운영된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각 학교 학사일정에 맞는 원어민 영어교육을 계획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내 청소년(초등·중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교육비의 전액을 지원하는 이번 교육은 상반기 12,000명을 교육할 예정이며, 학교의 높은 교육 열기에 부응하여 하반기에는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각 학교에 발송되는 공문을 참고하여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교육운영팀(031-956-22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