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테니스팀,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우승

0
31

– 국내 최정상 입증…남지성·홍성찬·신산희·이덕희 멋진 팀플레이 –

– 사격·소프트테니스·육상·산악·테니스 등 종목에서도 금메달 –

– 세종시 선수단 현재 총 25개 메달 차지…역대 최고 성적 기록 중 –

 

세종시 소속 테니스팀은 지난 12일 울산 문수테니스장에서 열린 테니스 남자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최정상 팀을 입증했다.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세종시선수단이 대회 6일차인 12일 사격과 소프트테니스, 육상, 산악, 테니스 종목에서 금메달을 연이어 목에 걸며 선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세종시청 테니스팀은 결승전에서 대전광역시(산업은행팀)를 2대 0으로 꺾고 남자단체전 1위를 차지했다.

 

세종시청 테니스팀이 일궈낸 이번 우승은 신산희 선수의 선전과 기존 실력파인 남지성·홍성찬 선수의 팀플레이가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또한, 지난 11일 이덕희 선수는 정영훈(충북, 괴산군청)을 6-3, 6-4로 꺾고 일반부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덕희 선수는 “오랜만에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했는데 우승까지 차지해 기쁘다”라며 “특히 소속팀에 작게나마 보답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앞으로도 활약해 더 크게 보답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선수단은 현재 25개 메달을 차지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 중이다.

 

지난 9일 소프트테니스 여자일반부 개인복식(문혜경, 임진아)과 지난 11일 육상 남자일반부 1만m(박민호), 테니스 남자일반부 세종시청 개인단식(이덕희), 태권도 남자대학부 –63㎏급 등에서 총 5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8일에는 사격 남자일반부 스탠다드권총에서 이건혁 선수가 582점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 메달사냥의 포문을 열었다.

 

또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던 스포츠클라이밍 김자인 선수의 은메달을 필두로 남자일반부 조승운 선수가 은메달, 김한울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도쿄올림픽 사격 여자 25m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던 김민정 선수는 여자 일반부 공기권총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연고협약팀 코오롱 육상팀은 남자일반부 5,000m와 1만m에서 금1, 은2, 동1을 획득하며 선전을 이어갔다.

 

단체전 종목에서는 축구 여자일반부에서 세종스포츠토토가 3위를 차지했고 배구 남자대학부에서는 홍익대학교가, 소프트테니스 여자일반부 개인단식과 단체전, 세팍타크로 남자고등부 단체전에서도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펜싱, 수상스키, 보디빌딩 등에서도 각각 메달을 획득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선전을 이어갔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묵묵히 훈련해 각종대회에서 항상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과 이들을 잘 이끌어준 지도자분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대회기간 동안 흘린 땀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출처: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진흥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