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일 구청사에서 세 번째 ‘경기기회마켓’ 개최…중고물품·농산물 직거래

0
35

경기도는 20일 수원맘카페, 경기농협과 손잡고 세 번째 경기기회마켓을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도청사 이전으로 위축된 구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 유명 플리마켓과 손잡고 여는 세 번째 행사로 수원지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수원맘 모여라와 농협 경기지역본부와 함께한다.

20일 11시부터 15시까지 개최되며, 수원맘 모여라 카페를 통해 모집한 ▲중고 셀러 128팀 ▲지역 소상공인 21팀 ▲핸드메이드 작가 28팀과 경기농협에서 모집한 농가 15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구슬공예, 키링․그립톡만들기와 같은 어린이 체험프로그램과 비눗방울쇼, 매직 풍선아트쇼, 인디밴드 홍삼캔디 공연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 대형 조형물 포토존과 봉공이가 들어간 인생네컷 촬영기기를 설치해 행사장을 방문한 도민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고, 더운 날씨를 감안해 텐트, 파라솔, 캠핑의자, 빈백 등을 행사장 내 곳곳에 설치해 행사장을 방문한 도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구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기회마켓’의 세 번째 행사로 수원맘모여라의 중고 플리마켓 ‘나플나플’과 경기농협 ‘농산물직거래장터’는 4월은 우천으로 취소되어 이번이 첫 번째 행사이다.

지난 4월, 5월 첫째 주말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한 경기기회마켓에는 많은 도민들이 찾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이번 행사는 구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지만, 중고물품 직거래를 통한 자원재활용으로 탄소중립 실현과 농산물 직거래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1석 3조의 행사이니만큼 많은 도민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출처 : 경기도 자산관리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